Page 62 - 2015년-송도고 보고서-web
P. 62

CHAPTER 4.

또 다른 도전, 2015학년도

15년 세부 추진 계획

‘대안교육반’학생들의 경우는 각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게 됨.

● 자서전 쓰기	 자신의 과거 생활을 되돌아 보며 미래 생활을 계획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갖는다.

		        (매주 금요일 1,2교시)

● 외국어 수업	 영어, 일본어, 중국어 원어민 교사가 진행하는 수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실용적 회화중심의

		        수업을 한다. (월 / 화 / 수 / 목 1~2시간 실시)

● 스포츠 활동	 탁구, 농구, 당구, 수영, 볼링, 배드민턴, 스케이트를 실제로 배워보고 익히면서 여러 스포츠

		        활동을 즐긴다. (LTA / 자율활동)

● 진로탐색 활동	 강연, 체험 활동, 예체능 활동, 여행, 등산, 둘레길 걷기 등을 통하여 견문을 넓히며 진로를

		        탐색한다. (목 / 금 5~7교시)

● 문화소양 활동	 박물관, 과학관, 전시회, 공연 관람을 통하여 문화적 소양을 기른다.

		        (교과 시간)

● 교과연계 활동	 정규 교과시간을 이용하여 담당 교과 생님들께서 특색 있고 흥미로운 수업 활동을 전개함.

		        (교과 시간)

1교시            월        화             수          목                  금
2교시       중어 / 일어      영어                       영어            자서전 쓰기
3교시       원어민회화    원어민회화         중어/일어      원어민회화             자서전 쓰기
                                 원어민회화
              영어       문학                       미술                경제
                                     영어
              수학       문학        원어민회화          미술

                                     경제

4교시       한문              수학     화학                           수학 한국사

점심 (80분)                       L.T.A (Lunch Time Activities)
   5교시
   6교시     화학             한국사    스포츠        비교과활동             비교과활동
   7교시    한국사              한문     수학           (유도)              (문학)
           경제              학급     자율
                                            비교과활동             비교과활동
                                               (문학)              (한문)

                                            비교과활동             비교과활동
                                               (창체)              (창체)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