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3 - 2015년-송도고 보고서-web
P. 23
창의경영학교ㆍ과학중점학교
송도고등학교 교육활동 보고서
1) 과학 중점과정 본교의 과학중점과정은 2011학년도부터 시작된 이후 과학교과와 수학교과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에 의해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창의성 인성 진정성 있는 이공계진로(학)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 촉진
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 우수 과학인재
배출
융합형 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특화연구 여백있는 학교
진로 탐색 연구 FORCE-LTA (Lunch Time Activities)
점심시간 80분 편성 운영
학교 LTA
자기주도적 기본운영
연구-나눔-봉사 활동을 통한
진로집중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창의적 과학인재 양성 교육과정 과학중점, 국제화, 사회과학,
내실있는 과학중점과정 운영 사관/경찰, 자연, 인문
창의ㆍ연구ㆍ나눔
정규교육과정 내의 행복-UP 정규 및 방과후
인성교육 인성교육 융합[STEAM]프로그램
인증제 활성화
융합
STEAM
창의 융합형 과학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중점학교 운영
2011 2012 2013 2014 2015
운영 우수 시스템 조성 연구ㆍ나눔ㆍ봉사 과학 인재 양성 시스템 융합형 콘텐츠 정착 및 진로탐색 및 지도 활성화
선순환 시스템화 정착 및 확산 LTA프로그램 도입 FORCE-LTA프로그램
2010년 운영 학교의 우수성 및 창의ㆍ연구ㆍ나눔의 선순환 과정의 과학중점 거점학교로서의 운영을 융합형 인재 양성과 융합형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콘텐츠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 자발적인 과학 비교과 체험 활동 통한 모범적 과학중점 운영 확산 콘텐츠 연구 및 개발 도입, 진로탐색 연구 및 개발
22 / 23